본문 바로가기

기타

날씨예보 2024년 10월 21일(월): 쌀쌀한 아침, 남부·제주에 비

반응형

가을이 저물어가는 요즘,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변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특히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큰 비 소식이 들려오고,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이 예보되었습니다. 우산 없이 나갔다가 예기치 못한 비를 만난 적 있으신가요?

 

이번 주는 그보다 더 대비해야 할 일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갑작스러운 비와 강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미리 준비하면, 후회 없는 한 주를 보낼 수 있겠죠. 지금부터 이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비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날씨예보 2024년 10월 21일 월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 날씨예보 2024년 10월 21일 월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전국 강수 및 기온 변화

이번 비는 오늘(21일) 제주도에서 시작해 점차 남부지방과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는 강한 비가 예보되어 있는데, 예상 강수량은 최대 120mm에 이를 수 있습니다. 수도권과 강원도는 10~60mm로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럼에도 돌풍과 천둥·번개가 동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 오는 날씨에 가끔 막히는 도로를 생각해보세요. 미리 대비하면 교통 혼잡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모레 예상 기온, 예상 강수지역 분포도
▲ 오늘~모레 예상 기온, 예상 강수지역 분포도

강한 비와 함께 오는 강풍

비와 함께 바람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내일 밤부터는 서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거세게 불기 시작하며, 23일에는 전국적으로 강풍이 몰아칠 예정입니다. 강풍은 간판이나 비닐하우스 같은 시설물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전 반드시 시설물 점검을 해야 합니다. 바람이 센 날, 우산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설물 점검 또한 놓쳐서는 안 되는 대비책입니다.

 

▲ 날씨예보 2024년 10월 20일 일요일 17시 기상청 발표

해상 상황과 안전 유의 사항

바다 상황도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해상에서는 오늘부터 풍랑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물결이 최대 4m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바다 근처로 여행이나 조업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남해안과 제주도 앞바다를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가 동반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비가 그친 후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3일 이후부터는 낮 기온이 15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찬 공기가 남하할 것으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는 감기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외출 시 따뜻한 옷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하는 법'은 미리미리 옷장 속을 정리해두는 것에서 시작되겠죠?

맺음말

이번 주는 기상 변화가 큰 만큼, 비와 강풍, 그리고 기온 변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강한 비와 바람은 일상에 큰 불편을 줄 수 있으니, 이번 주 동안 꼭 필요한 준비 사항을 점검해 보세요. 날씨에 따라 우리의 하루가 많이 달라질 수 있지만, 미리 대비하면 조금 더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날씨 대비, 잘 하고 계신가요?

관련링크

 

날씨 레이더 영상 보기

반응형